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많이 발전했지만, 고프로(GoPro)를 쓰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액티비티를 하면서 영상을 촬영하기에는 또 고프로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고프로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악세사리들이 필요하다.

 

GoPro와 수 많은 써드 파티 회사에서 엄청나게 많은 악세서리를 출시했는데, 이 중에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악세사리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본인이 어떤 액티비티를 즐기냐에 따라 필요한 액세서리 종류도 달라진다.

 

다음은 직접 수 많은 고프로 액세서리 중, 범용성 있는 액세서리 BEST 15이다.


 


Fotodiox Pro GoThough Tripod Adapter ($10)



당신이 만약 GoPro를 가지고 있다면 아마 다른 카메라도 한두개쯤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 말은 즉, 카메라 삼각대는 대부분 표준인 1/4 인치 마운트일 것이고, 고프로용 1/4인치 어댑터가 있다면, 기존의 삼각대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될 것이다.

 

새로운 악세서리를 구매할 때, 카메라용 표준 액세서리를 구입하면 이 어댑터를 이용해서 고프로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카메라가 없이 고프로만 소유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1/4인치 어댑터가 있다면 좀 더 많은 악세서리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Fotodiox에서 만든 이 어댑터는 단돈 10달러에 불과하지만,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플라스틱보다 내구성이 높으며, 시간이 지나도 쉽게 쉽게 헐거워지지 않는 스레딩 기능을 갖추고 있다. 색은 총 5.


 


GoPro 3-Way ($70)



수많은 고프로용 셀카봉이 시장에 존재하지만 GoPro에서 만든 공식 GoPro 3-Way가 그래도 이름 값을 한다. GoPro 3-Way는 일반적인 셀카봉으로도, 삼각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일부 셀카봉처럼 엄청나게 길게 늘어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20~50cm 범위에서 길이를 조정할 수 있다.

 

과도하게 번잡한 기능은 빠지고 무게는 가벼워졌다. 그립부분만 분리해서 최소한의 크기로 사용할 수도 있다.

 


PanaVise ActionGrip 3-N-1 Suction Cup Camera Mount Kit ($45)



PanaVise ActionGrip 3-N-1 Suction Cup Camera Mount Kit을 사용하면 어떤 상황에서도 고프로를 안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석션컵 중 가장 다재다능한 녀석일 뿐만 아니라, 내장된 볼헤드 덕분에 매우 안전하고 사용하기도 편하다.

 

자동차 내부 혹은 외부, 심지어는 바위, 자전거, 보트, 소형 선박에 이르기까지 맨들맨들한 표면만 있으면 어디에든 단단하게 고프로를 고정할 수 있다. PanaVise ActionGrip 3-N-1과 같은 석션컵은 빠른 속도로 움직일 때 그 진가를 발휘한다. 일반적인 클램프는 이 같은 상황에서는 고프로를 안전하게 고정할 수 없다.

 


Polar Pro GoPro Filter 3-Pack ($50)



가장 적은 비용으로 영상의 질을 확 끌어 올릴 수 있는 방법은 필터와 렌즈를 이용하는 것이다. Polar Pro GoPro Filter 3-Pack은 폴라라이저 (눈과 물 같이 반짝이는 대상을 찍기 위한 필터), 매크로 렌즈 (근접 촬영 용), 중성 농도 필터 (밝은 조명이 있으면 자동으로 셔터 스피드를 줄여서 부드러운 화면을 만들어 냄)로 구성되어 있다. 이 필터를 상황에 따라 고프로에 장착해 영상을 촬영한다면 훨씬 더 만족스러운 영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Polar Pro GoPro Filter 3-Pack은 쉽게 고프로에 장착 및 해제가 가능하다.


 


Knog Qudos Action Video Light for GoPro ($120)



해가 진 뒤에 하는 야간 액티비티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큰 즐거움이다. 그리고 조명이 없는 한 밤중의 액티비티를 영상으로 담기 위해서는 Qudos Action Light가 필요하다. Knog Qudos Action Video Light for GoPro는 40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70~400루멘 사이에서 조명의 세기도 조절할 수 있다. 충전식 배터리로 구동되며, 고프로 장착용 브래킷이 함께 동봉되어 있기에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EVO GP Handheld Gimbal ($279)



아마추어들이 찍은 영상을 보면 매우 불편하다. GoPro Hero4와 같은 구식 액션캠에는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 손떨림 보정기능이 없기 때문이다. (최신형인 GoPro Hero5 Black에는 전자식 손떨림 보정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EVO GP는 고성능 모터를 이용한 3축 짐벌을 이용해 GoPro의 흔들림을 잡아준다. 손잡이 옆에 있는 버튼으로는 직접 기울기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대상에 편안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EVO GP의 내장배터리를 mini USB로 연결하여 고프로의 배터리를 최대 7시간까지 충전할 수 있다. 가격은 280 달러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전문 영화 촬영용 카메라에 적용되는 손떨림 보정기능과 유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 할 수 있다.

 


TurnsPro ($99)



TurnsPro는 타임랩스 촬영할 때 천천히 고프로를 회전시켜주는 거치대이다. <하우스 오브 카드>의 오프닝 영상을 떠올려보자. 테이블과 같이 단단한 표면에 거치하거나, 삼각대에 고정시켜서 사용할 수도 있다.



TurnsPro는 얼마동안 영상을 촬영할 것인지, 얼마나 회전을 시킬지를 자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합리적 가격인 TurnsPro는 삼각대에 장착할 경우 수평과 수직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고프로 뿐만 아니라 DSLR 카메라나 스마트폰 카메라에도 사용할 수 있다.

 


GoPro Chesty ($40)



손을 사용하지 않고 조금 낮은 앵글에서 1인칭 영상을 촬영하고 싶다면 GoPro Chesty는 좋은 선택이다. 머리에 고정하는 것도 괜찮지만 머리의 움직임이 격한 액티비티를 한다면 쓸데 없이 화면이 많이 움직이게 된다. 가슴 쪽에 고프로를 고정하는 GoPro Chesty를 이용하면 피아노를 연주하거나 자전거를 탈 때 손을 강조할 때 매우 이상적인 액세서리다.

 


GoPro Fetch ($39)



GoPro Chesty가 사람용이라면, GoPro Fetch는 애완동물을 위한 것이다. 특히 강아지 주인들을 위해서는 이만한 액세서리가 없다. 강아지의 시선으로 보는 세상을 영상으로 담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강아지의 등위 혹은 가슴 아래에 장착할 수 있는데, 스트랩은 빨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강아지가 흙바닥에서 굴러다녀도 괜찮다. 가장 좋은 점은, 주인이 없을 때 강아지가 무엇을 하는지 잘 알 수 있다는 것이다.

 


GoPro Jaws Flex Clamp ($50)



집게가 달려있는 거치대의 일종인 GoPro Jaws Flex Clamp는 유연한 팔이 달려있어 거의 모든 곳에 GoPro를 설치할 수 있다. 너무 얇거나, 너무 두껍지만 않으면 말이다. 유연한 팔 덕분에 손쉽게 카메라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단순해 보이지만 매우 쓰임새가 넓은 액세서리이다.


 


GoPro Battery BacPac ($20+)



사실 고프로의 배터리의 용량은 그리 크지 않다. 일반적인 사용방식으로 사용할 때, 한시간에서 한시간 반 정도 영상을 촬영하고 나면 배터리가 모두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이 언제나 가능한 것은 아닌데, 특히 공중에서 낙하산을 타고 있거나 스킨스쿠버를 하고 있을 때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면서 교환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럴 때 Battery BacPac이 필요하다.

 

GoPro Battery BacPac이 있으면 여분의 배터리를 교환할 필요도 가지고 다닐 필요도 없다. BacPac의 정확한 배터리 용량은 발표되지 않았는데, 경험에 따르면 최소 3시간 이상의 추가적인 녹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크기도 크지 않아서 거추장스럽지 않으면서 2개의 방수 연결 구멍이 있다. 각 방수 연결 구멍은 표준 GoPro 케이스와 호환된다.

 

참고: BacPac은 커넥터가 장착된 Hero 카메라만 지원한다.

 


3DR Solo ($267)



공중 촬영을 좋아한다면, 고프로와 드론은 완벽한 조합이다. 3DR에서 만든 드론 Solo는 사용하기 가장 쉬운 드론 중 하나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수동으로 조종할 수도 있고 자동으로 따라오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혹은 지정된 경로를 따라 이동하면서 촬영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드론에 탑재된 짐볼 덕분에 흔들림 없이 부드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3DR Solo에는 CPU가 탑재되어 있어 복잡한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원래 정가는 1000달러 짜리이지만, 잘 찾아보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비슷한 대체재를 찾는다면, GoProKarma 드론이 3DR Solo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가격은 $800.

 


Polar Pro PowerGrip H20 ($100)



방수가 되는 셀카봉이 필요하다면 보조배터리 기능도 있는 Polar Pro PowerGrip은 어떨까? 무려 6번 넘게 충전이 가능하다. 물론 물속에서도 충전 할 수 있다. 길이는 27cm정도에 불과하지만 더 길게 늘릴 수 있다. 손잡이에는 삼각대가 내장되어 있어서 타임랩스를 촬영하기도 좋다. 스마트폰용 마운트와 애드온 키트가 동봉되어 있는데, 애드온 키트를 이용하면 물속에서 고프로를 충전하거나 450루멘 밝기의 플래시를 켤 수 있다. 


GoPro Floaty ($20)



방수기능이 있는 고프로이지만, 만약 바다에서 고프로를 놓친다면 물위에 뜨지는 않는다. 다행히 이 같은 상황을 대비해 GoPro에서는 Floaty를 만들었다. 스티로폼으로 만든, 물위에 떠있는 찌와 같은 역할을 하는 GoPro Floaty의 기능을 생각해보면 사실 20달러라는 가격은 그리 싼 것은 아니다. 그러나 바다에서 액티비티를 하다가 잃어버릴 수 있었던 고프로의 가격이랑 비교해본다면 그리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이다.



GoPro Remo ($80)



GoPro의 최신 액션캠은 음성인식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문제는 카메라가 언제나 몸에 가까이 붙어 있는 것은 아니고 이럴 때마다 큰소리로 소리질러서 고프로를 작동시킬 수는 없다는 것이다. 이럴 때, 무선 리모컨인 GoPro Remo가 유용하다. 고프로처럼 방수기능을 제공하는 GoPro Remo는 스트랩과 같은 액세서리를 이용해서 몸에 지니고 다닐 수 있다. 동시에 최대 10M 근처에서도 무선으로 고프로에 음성명령을 전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