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웹



대부분의 수입을 광고에 의존하는 많은 온라인 창작자들이 있습니다. 이 말은 즉, 그들의 홈페이지나 사이트에서 게재되고 있는 광고가 방문자들의 눈길을 잡아 끌고 기분 좋게 상호작용할 수 있길 바라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갑작스럽게 큰 소리로 음악이 흘러나온다거나, 페이지의 콘텐츠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10초를 기다려야 한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방문자를 짜증나게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런 경험들로 인해 사람들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모든 온라인 창작자들은 잠재적으로 많은 손해를 입고 있습니다.

 

우리는 온라인 광고가 더 나아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온라인 광고를 발전시키기 위한 산업체들의 모임인 Coalition for Better Ads에 합류한 이유입니다. 최근 Coalition for Better Ads 그룹은 광고 산업이 어떻게 소비자들을 위해 더 나은 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하고, 공공성 있으며, 데이터에 기반하는 가이드(향상된 광고 표준)를 발표했습니다. 오늘 이 글에서 저는 구글이 어떻게 이 가이드를 따를 것인지에 대해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창작자들을 위핸 새로운 툴


새로운 Ad Experience Report 향상된 광고표준이 온라인 창작자들의 홈페이지에 어떻게 적용될 것인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Ad Experience Report에서는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는 온라인 광고 유형에 대한 스크린샷과 비디오 예시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의 핵심입니다. 이 같은 방식의 광고 대신 우리가 사용할 유형의 광고에 대한 리스트에서는 best practice guid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e Ad Experience Report


 

저희는 항상 사용자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왔으며 Coalition for Better Ads 그룹의 기준을 지원해왔습니다. 보고서의 비디오와 스크린샷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유용했으며, 그룹의 연구를 실제로 적용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구글이 이 프로젝트를 위해 보여준 모든 것들에 매우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Hears Digital Media 그룹의 회장 Troy Young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웹 환경을 만들기 위한 우리 노력의 일환으로써, 우리는 온라인 창작자들이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지금은 베타 서비스 중인 Funding Choice를 통해, 온라인 창작자들은 ad blocker를 사용하고 있는 방문자에게 광고를 허용하거나 혹은 창작자에게 일정 비용을 내고 사이트의 모든 광고를 제거할 수 있게 선택을 권유하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을 돌아보면, ad blocker로 인해 모든 파트너들, 특히 유럽에서 저희의 파트너들이 점점 더 많은 잠재적 수익의 손실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Funding Choicesad blocker를 사용하는 유저들과 온라인 창작자들간에 대화의 기회를 마련하며 동시에 창작자를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방문자들이 일단 컨텐츠의 창작 과정을 이해하게 된다면, 창작자들을 금전적으로 지원하는데 굉장히 관대해 진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Business Insider Sales operations & Client Services 상무 Marc Boswell

 

Funding Choices는 현재 북미와 영국, 독일, 호주 그리고 뉴질랜드에서 사용 가능하며, 올해 안으로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방문자들에 대한 효과적인 메시지를 작성하기 위한 방법을 확인하기 위해 Best Practices Guide를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향상된 광고 표준을 지원하는 Chrome


 

Chrome은 웹을 탐색하기 위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새로운 탭을 열 때 팝업이 뜨는 것을 금지한 것과 같이요. Coalition for Better Ads 그리고 다른 광고 업계와의 협의 끝에 우리는 2018년부터 크롬에서 향상된 광고 표준에 부합하지 않는 모든 종류의 광고가 웹에 개제 되는 것을 금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이런 변화가 크건 작건 간에 모든 컨텐츠 창작자들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온라인 광고를 통해 그들의 작업을 계속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Coalition for Better Ads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향상된 광고표준을 준수하는 웹 환경을 구축하며 동시에 광고 업계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사용자들, 창작자들 그리고 관련된 모든 생태계에 더 나은 방식으로 이러한 변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글 Ads and Commerce 부사장 Sridhar Ramaswamy


이 글의 원문은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